HOME학회소개공지사항

2021년 칠곡 경북대학교 병원 전임의 모집

작성일 2020-08-24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조회 46


2021년 칠곡 경북대학교병원 전임의 (임상강사/교수) 모집
안녕하십니까? 경북대학교병원 유방갑상선외과입니다.

올초부터 코로나 상황으로 인하여 몸과 마음도 많이들 지치셨으리라 여겨집니다. 그러나, 이럴 때일수록 의료진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자신에게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국가와 국민을 위하는 길이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상황을 계기로 의료진들이 얼마나 중요한 일들을 하고 계신지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합니다.

경북대학교병원 유방갑상선외과에서 2021년부터 저희와 같이 일하실 전임의를 모집합니다. 경북대학교병원은 거점 국립대병원으로서 유방질환과 갑상선질환에 있어 대구, 경북지역의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본원과 칠곡 (암센터)로 나뉘어있고, 유방갑상선외과는 양쪽 병원 모두 운영되고 있지만, 전임의는 칠곡경북대학교병원로 모집할 예정입니다. 칠곡은 현재 주로 암센터의 역할을 하고 있어 질환군도 유방암과 갑상선암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갑상선암과 유방암 모두 오픈수술, 맘모톰, 내시경 및 로봇수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술식을 이용하여 좋은 결과들을 보이고 있으며, 많은 임상 및 기초연구업적을 내고 있기 때문에 향후 커리어에 분명히 도움이 크게 되시리라 여겨집니다.

저희 유방갑상선파트는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교수, 전임의, 전공의, PA가 협업을 하지만, 자기 분야에서 각자의 역할을 주도적으로 해나가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족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면서도 서로를 존중하는 파트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전임의는 단독 진료 유닛이 배정되며, 스케줄에 따라 개인 역량강화를 위한 시간을 최소 2유닛 이상 확보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1년에 최소 1회 이상의 해외학회를 참여를 독려하고 있으며, 각자의 학업이나 논문을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분야별 특징: 유방질환과 갑상선질환을 모두 진료함.

1) 유방파트
① 혈액종양내과, 성형외과, 병리과, 영상의학과, 방사선종양학과, 재활의학과 등 다학제적 환자 접근
② 유방 종양성형술의 뛰어난 결과를 보이며, 성형외과 협진수술 및 유방외과 단독 재건수술 집도가 모두 이루어지고 있음. 최근 내시경 및 로봇 유방수술 활발히 시행중임.
③ 초음파 및 조직검사를 영상의학과 의뢰 이외에 직접 시행할 수 있는 기회 많음.
④ 진공 흡인 유방생검술(절제술)은 유방외과에서 시행함.

2) 갑상선파트
① 영상의학과, 내분비내과, 핵의학과 등 다학제적 환자 접근
② 오픈 갑상선수술 및 로봇/내시경 갑상선 수술의 활발한 집도
③ 초음파 및 세침검사를 외과에서 많은 부분 시행함.

지역별 특징: 대구, 경북지역의 유방갑상선외과 분야는 일년에 최소 4회 이상의 집담회를 통해 대학별 및 1차, 2차병원들과 긴밀한 유대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서로 간 소통의 기회가 많습니다. 따라서 전임의 후 진로 결정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으며, 경북대학교병원 전임의를 거쳐간 많은 전문의선생님들께서 대구, 경북 내 자리잡고 활발히 진료를 펼치고 계십니다.

스스로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유방갑상선의로서 많은 분야를 경험해보시고 싶은 전문의 선생님의 신청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모집인원 00명
모집기간 2020년 10월 30일 까지
자격 외과 전문의 자격증 취득(예정)자
연락처 010-5134-0001
E-mail drjeeyeon@naver.com
  경북대병원 유방갑상선외과 조교수 이지연


목    록

이전글
SISSO 2020 출석 이벤트 당첨자
다음글
[부고알림] 김광호 교수님(감사)의 빙모상